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6가지 체크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씩 생각해보셨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생리가 제 날짜에 하지 않게 되거나 예정일보다 훨씬 일찍하게 된다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요. 저또한 예정일이 왔는데도 불구하고 5~7일 정도 늦어지게 되어 걱정을 하게 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생리가 몇일이 늦어지는게 아니라 한달동안 안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몇달동안 생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이유중 임신으로 인한 원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꺼에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빨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

생리불순을 고민하시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자료를 통해 알게된 사실은 20~30대 가임기 여성중에 100당 3.8명 꼴로 생리불순 치료를 받았다고 나타나있다고 합니다. 30대 생리불순 환자는 꾸준하게 증가하며 가임기 여성의 생리불순인 경우에는 자궁에 건강상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이니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생리 예정일인데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걱정할 생각도 할 필요없이 빠르게 병원을 내원하셔서 원인을 파악한 후 진료를 통해 생리불순이 되지 않도록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임신

제일먼저 생리예정일인데도 생리가 왜 나오지 않는걸까? 생각을 하신다면 임신을 생각하실텐데요. 임신을 하게 된다면 자궁에 내막이 떨어질 일이 없게 되어 월경을 하지 않게 되며 생리를 하지 않게 된다고 여성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계실 꺼에요. 배란일에 성관계를 한 경우에는 임신 가능성을 제일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하며 마지막 성관계가 언제인지 확인해 보시고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여부를 알수 있으며 산부인과에 가셔서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과로

과로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연령대와 상관없이 하루 스케쥴이 많고 바빠지며 몸을 내던지는 경우가 많게 되는데 이런 많은 일정들을 통해 피로가 누적이 되면서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생리주기에 나쁜 영햐을 주기 때문에 생리가 늦어기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임신가능성도 없는 분이신 경우에는 과로가 원인이라고 먼저 생각해 보시며 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으며 과로뿐만 아니라 신체기능 저하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니 이런 부분을 통해 생리가 늦어질수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스트레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통해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스트레슬 과하게 받게 되는 경우에는 신체리듬이 깨지게 되어 여성호르몬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어주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생리가 늦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리가 늦어진다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계속해서 신경을 쓰게 된다면 더욱더 늦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되니 편안한 마음을 가지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급격한 체중변화

여성분들의 평생숙제는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는데요 여름이 되기전에 다이어트를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봄에서 여름사이에 생리가 늦어지는 현상이 제일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날씬한 몸매를 가지기 위해 음식물 섭취를 급격하게 줄이는 방법과 규칙적이게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영야공급이 불균형하게 나타나면서 호르몬 분비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생리가 늦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실때는 음식을 충분히 드시면서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시는 방법이 어떠할까요?

 

 

√ 자궁질환

앞에 말씀드렸듯이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통해 자궁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자궁 내부가 차가워 지면서 근종이 발생하는 경우 등등 자궁질환이 발생되었을때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자궁질환을 계속해서 방치해 두는 경우에는 생리가 계속해서 늦어지면서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자궁질환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더더욱 조심을 해주셔야 하며 자궁질환이 생긴 경우에는 반듯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니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빠르게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

 

 

 

 

 

 

한달에 한번 하는 생리는 여성에게는 매우 중요하며 만약 늦어지거나 하지 않는 경우에는 매우 예민하게 반응이 나타납니다. 몇일이 늦어지는 경우는 종종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지만 5~10일 이상씩 늦어지거나 한달이나 몇달씩 늦어지는 경우에는 다양한 질환들이 생긴 경우가 있을수 있고 만약 성관계를 하고 난 후에 생리가 늦어지게 된다면 반듯이 마지막 관계가 언제인지 정확하게 확인이 필요하며 성관계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을 통해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가 될수있다고 보실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