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릅의 효능 5가지

이글은 두릅의 효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필자의 경험과 조사를 통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시고 편하게 읽어주시면됩니다

두릅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를 안내합니다

.


어느새 봄입니다

밖에 나들이 가시는분들도 많으시고 산을 타시는분들도 한달전에 비해 확실히 늘었습니다

오늘 저녁밤은 된장찌개에 두릅을 초고추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매년 이쯤이면 부모님이 아는 산에가셔서

가족들이 먹을수 있을만큼의 산나물들을 채취해서 오는데요 그중에 저는 두릅이 으뜸이라고생각합니다


저는 정말 어렸을때부터 산나물을 먹었습니다

시골에서 태어나 자라왔는데요 봄이면 산에가서 두릅이며 재피며 버섯종류이며 부모님을 따라가 따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렸을때는 두릅의특징이 가시가 있이서 먹는걸 꺼려했는데요

이제는 봄에 꼭 먹어야하는 음식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두릅은 특유의 향이 있고 씹는식감이 아주 좋아요

하나의 반찬이라기보단 약초라고 생각하시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지금부터 두릅의효능에대해서 나열하겠습니다


두릅은 위장기능에 촉진시켜줍니다

밥먹을때마다 같이 곁들여 먹여주면 소화가 잘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평소에 변비나 설사로 고생하시는분은 꼭 드셔보세요

또한 간기능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매년 꾸준히 섭취하면 간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합니다 그래서 술을 먹어도 빨리 분해가되는거같기도하네요


두릅의 놀라운 효과 바로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해주고 증식을 막아준다고합니다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니 얼마나 좋은 약초인지 아시겠죠



여성분들에게도 두릅은 꼭 필요한 건강음식입니다

산나물이라 그런지 피부에 정말 좋다고합니다

비타민의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깨끗이 해주고

노화방지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드시면 골다공증 및 관절염증상이 오는데요 뼈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좋아도 되는지 싶네요

저는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한방에서는 두릅의 뿌리를 달여서 먹기도합니다 관절염에 좋다고 알려져있기때문이라네요

안먹을수 없겠습니다 내일 저녁에도 챙겨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