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차효능 4가지

마테 식물에 대한 글입니다

마테차효능 4가지를 글순서대로 정리하였습니다.

건강 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은분에게 좋은 정보입니다





저는 마테차를 마시기전에 마테라는것을 먼저 아이스크림으로 알았습니다

평소에 녹차티나 녹차아이스크림등 녹차 매니아인데요

자주 가는 아이스크림집에 알바생이 마테아이스크림을 추천해주더라구요 생각보다 입에 맞아서

집에와서 마테에 대해 알아보았고 그러다가 마테차효능까지 알아보게되었어요


저는 마테라는 식물을 이제야 알았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마테를 알고 있고 마테차를 매일 마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지금 제글을 읽고 계시는분도 마테차를 알게된지 얼마안되었거나 마시다가 효능이 궁금해서 오신분이겠죠

부족한 필력이지만 제가 알아낸 정보와 함께 효능을 정리해드릴게요





다이어트효과

이리 저리 검색을 해본결과 여성분들이 많이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마테차를 꾸준히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다이어트라고 제법 많은분들이 하고 계셔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지방대사 활성화를 도와주어 제지방을 분해해준다고합니다

통통한 저는 오늘부터 매일 마셔야겠습니다

변비 개선

부끄럽지만 제가 녹차를 좋아하게 된 가장큰이유가 변비때문이였어요

녹차도 드시면 변비에 아주좋은데요 역시 식물성이라 그런지 마테차도 변비에 아주좋다고합니다

장의 운동을 도와주어 소화에도 좋다고하네요

노화 방지

가족끼리 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테차 효능중에 가장 반가운 효능입니다 바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폴리페놀이라고 들어보셨죠 노화방지에 좋은 물지인데요

피부및 체내의 유해산소를 억제해주어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가끔씩 가족과 티타임을 가져요



심신 안정

따듯한 차의 공통적 효과라고 볼수 있는데요

그중 마테차는 심신안정이나 우울증에 좋다고 합니다

마테인이라는 성분이 몸의 안정을 돕는다고 하네요 평소에 자주 마시는는걸 추천해드려요